이슈앤/ 국립현대미술관(MMCA)은 서울관에서 개최중인 현대 조각의 세계적 거장 <론 뮤익>전이 개막 30여 일만에 21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호주 출신 조각가 론 뮤익의 작품세계 전반을 조망하는 이번 전시는 프랑스 까르띠에 현대미술재단(FC)과 공동주최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 회고전이다.
30여 년 동안 꾸준히 새로운 작품을 발표하며 놀라움을 선보여 온 작가 론 뮤익의 창작 시기를 대표하는 조각 작품 10점과 스튜디오 사진 연작 12점, 다큐멘터리 필름 두 편 등 총 24점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전시는 개막일부터 연일 관람객을 이끌어 전시장 입구 및 내·외부에 줄을 서는 등 장사진을 이루고 있다.
전시가 개막한 지난 4월 11일부터 18일까지 약 30여 일 만에 벌써 21만 명이 전시를 관람했다.
주말 일평균 6,777명, 주중 4,611명으로 일평균 5천 6백명을 달성하며 이는 서울관 개관이래 단일 전시 최다 관람객 기록이다.
전시장에는 특히 2030 젊은 층이 눈에 띄며 20대 45%, 30대 28% 등 20~30대가 73%로 압도적이다.
전시 흥행에 힘입어 도록과 굿즈도 인기다.
에코백, 엽서, 노트류 등 일부 완판되어 2차 제작중이며, 도록도 2쇄 인쇄를 준비중이다.
굿즈 문의와 요청에 따라 출품작품 3점이 프린팅된 티셔츠 3종도 최근에 신규로 입고되어 MMCA 미술가게의 히트상품으로 자리잡았다.
뿐만 아니라, <론 뮤익> 전시 개막 이후 국립현대미술관 신규 회원도 7만 여 명이 가입 이는 전년 동기 가입 회원수 대비 4.5배 급증한 결과이며 서울관 전시 관람객도 전년 대비 145% 증가하였다.
온라인 포털사이트내에 국립현대미술관과 론 뮤익 검색량도 개막 이후 각 71%, 100% 상승하였고 인스타그램 내 #론뮤익 해시태그도 240% 이상 증가하는 등 <론 뮤익> 전시가 평소 미술관을 방문하지 않았던 국민들에게도 현대미술과 미술관에 대한 관심과 환기에 큰 몫을 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이슈앤 = 전정웅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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