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슈앤/ 충북 진천군은 2025년 진천군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인증제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규모는 총 5개 기업(대중견 기업 2개사, 중소기업 3개사)이며 신청 접수는 오는 9월 30일까지다.
지원 자격은 공고일 기준 2년 이상 진천군에 소재하며 정상 가동 중인 기업으로 최근 1년 동안 고용을 증가시킨 기업이 해당한다.
인증 기업으로 선정되면 우수기업 인증현판 제작 수여, 중소기업 지원사업 가점 부여, 구인 구직 알선 우선 지원, 3년간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등의 행정·재정적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심사항목으로는 근로자 증가 수, 근로자 수 증가율, 지역 내 주민 채용률, 청년층 채용 실적, 취업박람회, 구인 구직 만남의 날 참여를 통한 채용 등이 해당하며 1차 서류 심사와 2차 선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10월 중 선정할 계획이다.
한편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군 홈페이지(www.jincheon.go.kr) 고시 공고란에서 신청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방문 또는 우편, 메일을 통해 제출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제과 일자리팀(043-539-4182)로 문의하면 된다.
이나라 군 경제과 주무관은 “지역경제 활력의 원천은 곧 양질의 일자리”라며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는 기업을 발굴하고 지원해 기업 성장과 군민 고용 안정이 함께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슈앤 = 민동숙 기자]
[저작권자ⓒ 이슈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