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슈앤/ 18일 18:00 부터 YMCA고양국제청소년문화센터에서『2024 고양시장애인체육회 체육인의밤 및 서포터즈단 발대식』이 열렸다.
이번 행사에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겸 고양시장애인체육회 회장, 중부대학교 이정열 총장, 장애인 체육계 주요 인사를 포함한 170여 명이 참석하여, 장애인 체육인들의 한 해 노고를 격려하고 성과를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고양시장애인체육회는 퇴직 경찰관들의 봉사단체인 고양재향경우회(회장 김성주)와 장애인 체육 및 관련 사업에 지속적인 상호 협력을 위해 업무협약식을 맺었고, 중부대학교와는 관련 교수진 포함 특수체육교육과 학생 20여명과 장애인 체육인 간의 멘토·멘티 결성식을 체결하여 장애인 체육의 보다 체계적인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멘토-멘티 결성식은 지난 12월 2일 중부대와 고양시장애인체육회가 체결한 업무협약의 연장선으로, ‘장애인 체육 발전’이라는 공동 목표를 실현하기 위한 실질적인 첫걸음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이를 통해 중부대 학생들은 멘토로부터 현장의 경험과 지식을 배우며 이론과 실무를 결합하고, 장애인 체육 분야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될 전망이다.
이동환 고양시장애인체육회장은 “올해 고양특례시 장애인 체육을 빛내주신 모든 장애인 체육인분들께 감사드리며, 이번 성과는 여러분의 땀과 노력이 만들어낸 소중한 결실입니다 장애인체육회와 종목 단체 임직원들의 노고에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라고 말했다.
이정열 중부대 총장은 축사를 통해 “장애인 체육의 성장은 단순히 운동을 넘어, 함께하는 사회와 건강한 미래를 만드는 중요한 과정입니다 고양시장애인체육회와 중부대 특수체육교육과의 협력은 장애인 체육 분야에 새로운 기회와 혁신을 제시하는 전국 최초의 사례로 자리매김할 것이므로 지속적인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라고 강조했다.
2부 행사에서 고양시장애인체육회는“장애인체육 서포터즈단”발대식을 통해 장애인체육에 특화된 봉사활동단을 공식적으로 출범시키는바 장애인 체육에 관심있는 인원은 누구나 가입 할 수 있으며 대회지원, 훈련지원 등 각종 분야별로 자원봉사 지원 활동을 활성화시킬 계획이다.
한편 이번 발대식을 축하하기 위해 대한민국 치어리딩을 대표하는 고양특례시의 자랑, “엔젤킹” 공연단이 창작안무를 통해 자원봉사의 행복에너지를 뿜어내면서 눈길을 끌었다.
[이슈앤 = 전정웅 기자]
[저작권자ⓒ 이슈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