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슈앤/ 충남 당진시는 오는 9월 6일 오후 12~5시 30분까지 청소년어울림마당 <응답하라 Teen’s Festival>을 남부문화스포츠센터에서 개최된다고 21일 밝혔다.
당진시, 당진시청소년재단이 주최하고 합덕청소년문화의집, 합덕청소년운영위원회 T.B.T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청소년만을 위한 축제를 넘어 전 세대가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세대 통합형 축제로 기획됐다.
당진시민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다양한 세대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특히 날씨로 인한 참여 어려움에 대한 의견을 반영해 모든 프로그램은 실내 공간인 남부문화스포츠센터에서 진행되며 쾌적한 환경 속에서 운영된다.
행사장에는 20여 개의 체험부스를 비롯해 다양한 활동이 마련됐으며 가족 단위 참가자부터 청소년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게 구성된다.
이번 어울림마당에는 당진시청소년재단 산하 기관이 함께 부스를 운영하며 다양한 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해 지역사회와 협력 기반을 다진다.
또한 공연마당은 청소년이 주체가 되어 기획하고 운영하는 자율 무대로 구성해 청소년의 참여와 주도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당진시는 <응답하라 Teen’s Festival>를 통해 지역사회 통합과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기반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슈앤 = 민동숙 기자]
[저작권자ⓒ 이슈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