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슈앤/ 캠코는 서울・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2025 Kamco Startup TechBlaze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2025 Kamco Startup TechBlaze는 AI와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과 스타트업을 육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됐다.
공모 부문은 아이디어 기획, 제품 및 서비스 개발, 캠코 주요 업무에 대한 새로운 관점의 AX(AI Transformation) 제안 등 3가지 분야다.
상금은 총 2천5백 만원으로 대상 1팀 1,000만 원, 최우수상 1팀 500만 원, 우수상 5팀 각 200만 원이다.
또한 최종 선발팀 중 예비 창업자 및 스타트업 기업에는 투자 연계 기회, 창업 공간 우대 등 후속 지원도 제공할 예정이다.
모집 기간은 16일부터 오는 7월 15일까지이며 대한민국 국민이며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결과는 7월 서류 평가를 통해 본선 진출 10개 팀 선정 후 8월부터 9월까지 희망 기업을 대상으로 사업화 멘토링, 10월 최종 평가를 통해 7팀을 선발, 시상한다.
특히 서울・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의 협력을 통해 창업·기술 자문 및 전문가 심사 등의 지원을 받는다.
정정훈 캠코 사장은 “미래 사회를 선도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국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슈앤 = 황석곽 기자]
[저작권자ⓒ 이슈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