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목록 공개율 99.8%...행정 투명성 강화

이슈앤/ 서울시 영등포구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4년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 6년 연속 우수 등급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정보공개 종합평가는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 550여개 기관을 대상으로 사전정보, 원문공개, 청구처리, 고객관리, 제도운영 등 5개분야와 11개 지표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제도다.
구는 이번 평가에서 총점 100점 만점 중 93.94점을 기록하며 지난해보다 5.26점 상승한 성적으로 6년 연속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구는 정보의 성격에 따라 16개 분야로 항목을 세분화하고 이를 체계적으로 정리해 구 누리집에 상세히 게시함으로서 정보 접근성을 향상시켰다.
그 결과 정보목록 공개율 99.8%를 기록하며 투명하고 선제적인 행정 운영을 입증했다.
구는 구민들이 별도의 청구 없이 필요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도록 정보공개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왔으며 향후 투명하고 효율적인 정보공개 체계를 구축 구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신뢰받는 행정을 실현해 나갈 방침이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6년 연속 우수’ 등급 달성은 모든 직원이 구민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투명한 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정보공개 제도를 더욱 발전시켜 구민이 신뢰하고 만족할 수 있는 투명한 행정을 선도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이슈앤 = 전정웅 기자]
[저작권자ⓒ 이슈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