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슈앤/ 충남 당진시는 당진의 매력을 발굴하기 위해 2025 당진시 드론 영상 공모전을 진행 중이라고 1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창작자들과 소통해 당진시 도시 브랜딩 강화와 드론영상을 통해 당진의 매력을 전국에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하늘에서 그린 당진의 매력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총상금 1,500만 원 규모로 진행된다.
당진과 관련된 주제라면 자유롭게 창작할 수 있고 개인 또는 최대 4일 이내 팀으로 응모 가능하다.
공모 기간은 오는 10월 27일 오후 6시까지이며 작품은 1인(팀)당 1점만 제출할 수 있다.
참가자는 당진 지역에서 드론으로 촬영한 영상을 제출해야 하며 드론 비행 승인 및 항공 촬영 규정을 준수해야 한다.
출품 영상은 드론으로 직접 촬영한 영상이 전체 분량의 70% 이상을 차지해야 하며 3분 이내, 16:9 비율의 가로형 영상이어야 한다.
또한 접수 시 참가 신청서의 작품 설명랑에 작품명, 작품 설명, 촬영 일자, 촬영 장소를 반드시 기대해야 한다.
접수 방법은 공모 영상을 개인 SNS 채널에 게시 후 영상을 게시한 채널의 주소와 신청 서류 등을 구글폼(https://bit.ly/4lsJXrk)및 QR코드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당진시청 홍보협력담당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선정된 수상작은 당진의 매력을 알리는 홍보 및 SNS 콘텐츠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당진시 관계자는 “총상금 1,500만 원이 걸린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하늘에서 바라본 당진의 새로운 모습과 매력을 전국에 알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슈앤 = 이진수 기자]
[저작권자ⓒ 이슈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