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슈앤/ 경기도는 경기도일자리재단과 16일 용인실내체육관에서 50~70세대 중장년층의 재취업지원을 위한 2025 경기도 5070 일자리박람회 in 용인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경기 5070 그레잇잡투어의 하나로 추진됐으며 중장년층이 자신만의 경력을 살려 새로운 일자리를 찾아가는 특별한 여정을 뜻한다.
일자리박람회 in 용인은 중장년 구직자에게 맞춤형 채용 정보와 상담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시군 순회형 일자리 박람회다.
박람회에는 (주)비룡전자, (주)휴먼스토리FS 등 30여 개 지역 우수 기업이 참여해 현장 채용 부스를 운영하며 중장년 구직자와 직접 면접을 진행한다.
또한 현장에 참석하지 못하는 30여 개 기업은 채용게시대를 통해 공고를 게시하고 구직자가 제출한 이력서를 대신 접수해 기업에 전달하는 간접 채용 방식으로 진행된다.
아울러 용인고용복지플러스센터, 용인시일자리센터 등 유관기관도 함께 참여해 상담과 연계 지원을 통해 구직자들의 취업 가능성을 높였으며 이력서 작성 특강과 무료 증명사진 촬영, 시니어 유망 직업 체험 등이 마련돼 취업 역량 강화와 경력 전환을 동시에 지원한다.
박람회 참가를 원하는 구직자는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하거나 행사 당일 현장 등록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슈앤 = 민동숙 기자]
[저작권자ⓒ 이슈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