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앤/ 경기도 "평택시 포승읍 한준희읍장"이 2024 '한국언론연대, 제3회 의정·행정 대상 시상식에서 공무원으로서 전국 최초 공로자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크리스마스 이브인 지난 24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한국언론연대(회장 전성남)가 주관하는 제3회 의정·행정 대상 시상식이 열렸다.
제3회 의정·행정 대상 시상식은 전국 17개 광역자치단체로 수상자를 확대해 실시하였으며, 사회 각분야의 공로자들에게 2024년 한해의 노고에 대한 수상의 영광을 안겨주었다.
한국언론연대는 다양한 분야에서 한해동안 헌신한 많은 공로자들에게 수상의 영광을 누릴수 있게 준비해 왔으나 최근 급변하는 근황에 국회에서의 연말 행사가 줄줄이 연기 및 취소되는 일이 발생하고 있는 실정이나 한국언론연대는 24일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시상식에는 대상·공로상·우수상·특별상·사회공헌상·봉사상·우정상 등으로 시상을 진행 되었으며, 시상식에는 안동수 전 KBS 부사장, 이형렬 신아일보회장, 최수환 내외경제TV 회장 등이 수상자들에게 상을 수여했다.
한편 전성남 한국언론연대 회장은 국민들을 위해 음지·양지가리지 않고 묵묵히 노력한 많은 분들의 헌신들이 있어으나 국가적 사안으로 더 많은 분들에게 수상의 영광을 드리지 못해 아쉽지만 다음 기회를 기약했다.
이어 이번 행사를 계기로 앞으로도 많은 국민들이 우리 사회를 위해 노력하는 노고를 널리 알리는 일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강한 의욕과 의를 밝혔다.
또한 공무원으로서 전국 최초 공로자인 경기도 평택시 한준희 읍장은 뜻밖에 이번 2024 한국언론연대, 제3회 의정·행정 대상 시상식에서 수상을 받게 되어 감사드리나, 저 보다도 더 많은 공직자분들이 행정 및 시민들을 위해 혼신을 솟고 있다고 말하며 앞으로 더 많은 공무원들이 뜻 깊은 수상의 영광을 누렸으면 한다고 심정을 밝혔다.
이에 한준희 포승읍장은 시민들로부터 따뜻한 공무원, 솔선수범하는 공무원, 주민을 우선 생각하고 위하는 공무원 등으로 칭송을 받고 있으며, 행정력 역시 귀추를 받고 있다.
특히 한국언론연대는 40여개의 언론사와 70여명의 언론인이 참여해 공정한 뉴스제공, 가짜뉴스 타파, 언론 피해 구제, 언론인 복지 향상 등을 목표로 하는 단체이다.
이번 시상식은 한국언론연대의 노력을 드높게 기리며 사회 각 분야의 공로자들을 발굴하고 격려하는 자리로 더욱 뜻 깊은 행사였다.
[이슈앤=고재만 기자]
[저작권자ⓒ 이슈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