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슈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4일, 헌법재 판소의 윤석열 전 대통령의 파면 선고에 대해 "위대한 국민들이 위대한 민주공화 국 대한민국을 되찾아 주셨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긴급 입장문을 통해 "계엄군의 총칼에 쓰러져 간 제주 4.3, 광주 5.18 영령들이, 총칼과 탱크 앞에 맞선 국민들이, 부당한 명령을 거 부한 장병들의 용기가 오늘 이 위대한 빛의 혁명을 이끌었다"며 대한민국 민주 공화정을 지켜주신 국민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말을 전했다.
이 대표는 "현직 대통령이 두 번째로 탄핵 된 것은 다시는 없어야 할 대한민국 헌정 사의 비극이다"며 "저 자신을 포함한 정치 권 모두가 깊이 성찰하고 책임을 통감해야 될 일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더 이상 헌정 파괴의 비극이 반복되 지 않도록, 정치가 국민과 국가의 희망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세계 역사상 비무장 국민의 힘 으로 평화롭게 무도한 권력을 제압한 예는 대한민국이 유일하다"며 "촛불 혁명에 이 은 빛의 혁명으로 우리 국민은 이 땅의 민 주주의를 극적으로 부활시켰다"고 말했다.
이슈앤 / 최문봉 기자
그러면서 "세계는 우리 대한민국을 재평 가할 것이고, K-민주주의의 힘을 선망하게 될 것"이라면서 "우리가 힘을 모으면 국제 사회의 신뢰를 신속하게 회복하고 오히려 위기를 기회로 만들 수 있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이 대표는 "이제부터 진짜 대한민 국이 시작된다. 국민과 함께, 대통합의 정 신으로 무너진 민생, 평화, 경제, 민주주의 를 회복시키겠다"고 밝혔다.
[이슈앤 = 최문봉 기자]
[저작권자ⓒ 이슈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