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앤/ 하림은 21일 익산시 함열 고스락 이화동산에서 신제품 설명회를 22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정호석 대표이사를 비롯해 하림 임직원, 익산시 출입기자단 등 60여 명이 참석해 지역 언론과 소통을 강화하고 하반기 시장을 공략할 주요 신제품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닭가슴살 제품과 홈술 트렌드를 겨냥한 닭발 편육 신제품을 집중적으로 소개했다.
맛있는 다이어트를 추구하는 헬시 플레저 트렌드에 맞춰 닭가슴살 제품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과거 닭가슴살이 몸짱을 위한 식재료 여겨졌지만 이제는 맛과 식감을 강조한 제품들이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실제로 하림의 닭가슴살 가공품 매출 중 맛과 식감을 강조한 제품의 비중은 지난 2023년 20%에서 2025년 38%로 크게 증가했다.
특히 MZ세대를 겨냥한 동대문 엽기떡볶이와 협업해 출시한 닭가슴살 제품은 올해 5월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25만 팩을 돌파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와 함께 하림은 홈술과 혼술 트렌드로 성장하는 간편 안주 시장 공략을 위해 신제품 닭발 편육 2종(매콤한맛, 갈릭맛)을 선보였다.
이번 제품은 HACCP 인증을 받은 100% 국내산 무뼈 닭발을 사용했으며 별도의 조리 없이 바로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간담회에서는 신제품 컨셉 브리핑 이후 참석자들이 엽떡 닭가슴살과 닭발 편육 등 직접 맛보는 시식회도 함께 진행됐다.
정호석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고객 편의를 위한 다양하고 맛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여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발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슈앤 = 이진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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