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1천만 팔로워를 타깃으로 한 서울 체류형 관광 콘텐츠 확산 기대

이슈앤/ 서울관광재단은 21일 서울관광플라자에서 2025년 글로벌서울메이트 150명과 함께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글로벌서울메이트는 2012년부터 서울의 관광인프라 및 자원을 직접 체험하고 자신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국내·외에 홍보하는 국내 거주 외국인 인플루언서 그룹으로 매년 1월 모집공고를 통해 선발하고 있다.
올해 최종 선발된 글로벌서울메이트는 총 52개국 150명으로, 이들이 운영하는 인스타그램, 유튜브, 틱톡, 더우인 4개 채널의 합산 팔로워/구독자만 약 1천만 명에 달한다.
2025 글로벌서울메이트 활동은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11월 해단식까지 약 10개월간 운영되며 매월 다양한 기관·기업들과 협업으로 서울관광 체험 및 홍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SNS 콘텐츠를 업로드할 예정이다.
오는 3월에는 나홀로 여행하기 좋은 서울 추천코스, 혼자 여행할 때 유용한 꿀팁을 소개하고, 4월 서울스프링페스타, 6월 전문가 초청 멘토링 교육 등 다양한 미션과 프로그램이 예정되어 있다.
이번 발대식에서는 트립어드바이저가 뽑은 “나홀로 여행하기 좋은 도시 1위”에 서울이 선정된 것을 기념하여 포토존 이벤트를 진행하였고 약 80여 명의 참석자가 포토존에서 영상과 사진을 촬영하여 SNS를 통해 전 세계에 발대식 소식을 알렸다.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는 “글로벌서울메이트는 최전선에서 잠재 관광객에게 서울의 매력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며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이 함께 추진하는 3·3·7·7 서울관광 미래비전 실현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핵심 동력이다”라고 전하며 “오세훈 시장님께서 강조하신 바와 같이 외국인 관광객들이 서울을 오래 머물고 싶고 다시 찾고 싶은 도시로 인식할 수 있도록 글로벌서울메이트의 활동을 전폭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슈앤 = 배정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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