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슈앤/ IBK기업은행은 개인고객용 모바일뱅킹 앱 i-ONE Bank 개인을 전면 개편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개편을 통해 금융 플랫폼 역할 강화, 고객 경험 개선, 디지털 소외계층 지원을 중심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구축했다.
금융 플랫폼 역할 강화를 위해 기업은행 계좌 없이도 금융상품 가입과 타행 계좌 조회 및 이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해외주식 및 해외주식 소수점 투자와 사회적 기업의 제품을 공동 구매하는 커머스 등 서비스를 신설했다.
고객 중심의 직관적인 UI 및 UX를 구성했으며 송금 정보를 사진 촬영으로 불러오는 촬영 송금 및 바이오 인증을 통한 이체 방식 등을 신설해 고객 경험을 개선했다.
아울러 수어 상담 기능, 시청각 장애인을 위한 화면 낭독 및 고령층을 위한 쉬운 뱅킹 서비스 등을 마련해 디지털 소외계층의 편의를 도모했다.
새롭게 개편된 i-ONE Bank 개인 앱은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고객의 기기 및 이용 환경에 따라 5일까지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개편은 고객 중심의 금융생활 전반을 재설계한 결과물”이라고 전했다.
[이슈앤 = 이진수 기자]
[저작권자ⓒ 이슈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