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슈앤/ 아이엠어마더는 26일 서울시 종로구 사직로 사학회관 8층에서 엄마들의 지혜와 경험을 바탕으로 미래세대를 위한 희망과 비젼을 수립하는 간담회를 사회 우리 사회 분야별 세대별 다양한 전문가들을 모시고 진행하였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가정 친화 교육프로그램을 통한 세대별 역할에 대한 이해 교육 필요성과 엄마의 여역활과 자녀 대화 방법론등 현실적인 발전 방안과 저출산 문제는 결혼관, 가족관에 대한 인식 전환의 필요성등 댜양한 의견으로 결혼학교를 통한 문제 해결등 지혜로운 의견을 토론하였다.
특히, 엄마는 가족의 전문가로서 행복감을 만드는 근원으로서 어머니로서의 역할과 경험과 소중한 의견을 공유하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하였다.
아이엠 어 마더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나오는 아이디어들을 보다 구체화하여 정기적 간담회 및 세미나등을 통하여 사회 소통과 공유 활동 계획에 반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엄마가 행복해지는 방법과 엄마의 마음 쉼터가 될수 있도록 오는 3월 20일에 주한EU대사 대표인 카스티요 페르난데스를 모시고 I am a mother 주제로 프레스센타에서 간담회 개최 계획도 수립하였다.
참여자들은 서로 간의 협력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 한편, 자녀들에게 더 나은 미래를 물려줄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다짐하였다
아이엠 어 마더는 어머니들의 경험과 지혜를 공유하며 마음의 휴식처로서 가족전문가로서 행복을 연출할수있도록 올 상반기 국내외 다양한 네트웍을 구축하여 활동 계획을 발표하였다
[이슈앤 = 전정웅 기자]
[저작권자ⓒ 이슈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