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후보 "투표는 여러분이 어디에 계시든 대한민국의 주인임을 증명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


이슈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16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재외국민 예술인들이 응원하는 영상을 공개하며 지지를 호소했다.
이재명 후보가 자신의 페이스북에 공개한 재외국민들이 응원하는 영상에는 한목소리로 "아이들이 부끄럽지 않고 떳떴한 나라", "누구나 잘살고 누구나 행복한 대한민국" 등 진짜 대한민국을 만들어 달라며 이 후보를 응원하며 지지했다.
이에 이 후보는 "먼곳에서 보내주신 귀한 영상 편지를 잘 받아 보았다. 고국을 향한 뜨거운 마음과 애틋한 그리움이 영상속 눈빛과 목소리에 고스란히 담겨 있었다"면서 "재외국민분들께서 전해주신 격려는 단순한 응원을 넘어, 대한민국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가자는 간절한 약속이자 서로를 향한 다짐으로 다가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낯선 땅과 낯선 언어, 익숙하지 않은 풍경 속에서도 꿋꿋이 하루 하루를 살아내시는 여러분의 헌신이 있었기에 대한민국이 세계 무대에서 당당히 설 수 있었다"며 깊은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 후보는 재외국민들을 향해서 "이제 대한민국의 미래를 결정하는 중대한 순간이 다가온다"며 "바쁜 일상속에서도 잠시만 시간을 내어 투표에 참여해 주시길 간절히 부탁드린다"며 유권자들의 소중한 한 표를 당부했다.
그러면서 "투표는 여러분이 어디에 계시든 대한민국의 주인임을 증명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다"며 "여러분의 참여가 대한 민국의 힘이 되고, 우리의 미래를 바꿀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대한민국은 여러분을 기억한다"며 "여러분이 계셔 대한민국이 더 강해진다. 대한민국의 새로운 역사를 함께 써 내려가 주십시오"라고 당부했다.
[이슈앤 = 최문봉 기자]
[저작권자ⓒ 이슈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